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나나의 비밀
    지식 2020. 6. 17. 14:17
    반응형

    여러분은 바나나를 좋아하시나요?

     

     

     

     바나나는 탄수화물이 25%이고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며, 100g당 92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는

    그런 식품이라고 합니다.

     

    보통 아열대 지방에서 재배된다고 해요.

     

    또, 바나나는 '파 초과'에 속한 식물이라고 합니다.

    파 초과는 큰 나무와 비슷한 여러해살이'풀'로,

    바나나는 '나무'가 아닌 '풀'이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나무처럼 보이는 부분은

     

     

     

    위와 같이 잎이 말린 '헛'줄기였던 것이죠.

    그리고 진짜 줄기는 땅 속에 묻혀

    감자처럼 양분을 저장하는 알줄기입니다.

     

    여기에서 '흡아'라고 하는 것이 약 10개 정도 자라게 됩니다.

     

     

     

    그걸 심으면 유전자가 매우 비슷한 

    바나나 주니어가 나와서 다시 자라고, 다시 흡아를 심고,

    바나나 3세가 자라서 흡아를 심는 과정이 반복되는 것이죠.

     

    그래서 지구 반대편에서 자라는 바나나와

    자신의 앞에 있는 바나나가 비슷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전염병이 돌면 바나나들은 꼼짝없이 죽게 되는 거죠..

    그래서 '그로스 미셸 바나나'라는 품종은 사라지게 됩니다.

    지금의 바나나보다 훨씬 맛있었다고 하네요..

     

    만약 완전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과학 드림님의 채널로 가서

    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바나나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신기했나요?

     

     만약 부족한 점이나 궁금한점, 보완할 점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감사합니다^^

     

    반응형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어시스턴트 음성 학습시키는 방법  (29) 2020.07.15
    눈 좋아지는 방법 총정리  (26) 2020.07.10
    배드민턴의 비밀 5가지  (13) 2020.07.01
    유전자 조작 식품, GMO란 무엇일까?  (16) 2020.06.22
    빵의 역사  (1) 2020.06.08
Designed by Tistory.